본문 바로가기

유크리 일상/유크리 뭐해?

엄청 맛있어서 생각나는 단호박 들어가는 만둣국 해먹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크리입니다^^

여러분 모두 주말 잘 보내셨나요? 저는 주말 내내 엄청 맛있는 걸 많이 만들어 먹었어요.

특히 전에 택배 시켜둔 과일과 야채 등이 많이 와서, 기쁜 마음으로 맛있는 걸 입에 담아냈지요ㅎㅎ

 

그래서 그중에 무엇을 여기다 써볼까 하다가, 토요일 먹었던 만둣국을 적어보려고요.

아시죠? 주식으로도 아님 간식으로나, 때론 간편히 먹는 야식으로 해 먹기 편한 만두로 하는 거라 진짜 간편히 먹을 수 있다는 걸!

심지어 이건 저희 가족이 엄청 맛있다고 했던 거라, 한번 요리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그럼 만둣국 식재료부터 공개해드릴게요.^^

 

식재료 : 만두, 계란, 파, 물, 단호박 1/8개, 간장 2 숟갈, 까나리액젓 1 숟갈, 멸치액젓 1+1/4 숟갈

 

 

이렇게 끝입니다. 간단하죠?ㅎㅎ

 

그럼 맛있는 만둣국 레시피 시작할게요~!

 

1. 우선 파는 크게 비슷썰어주시고, 단호박은 얇게 썰어주세요. 그리고, 만두도 준비해줍니다. 

 

넣기 전 파와 단호박

이번에 파는 초록색 부분이 없어도 상관없어요. 넣어주셔도 되는데, 저는 이번에 흰 쪽이랑 연두색 부분만 크게 어슷썰기 해서 넣었습니다~ 단호박도 보시면 아시겠지만, 얇게 썰었어요~ㅎㅎ 

 

 

2. 그 후에, 만둣국 끓일 냄비에 물을 부어주시고, 가스레인지에 올려, 중불로 올려놓습니다.

 

중불 올려놓은 후 시간 지나서 끓이기 직전 상태

 

3. 중불 올려놓은 후, 접시를 가져와 맛을 먼저 맞춰줄 소스를 만들어줍니다.

접시에 큰 숟가락으로 간장 2sp, 까나리액젓 1sp, 멸치액젓 1sp 하고도 조금 넘치게 넣어주셔서 섞어줍니다.

 

얹어져 있는 숟가락으로 계량했어요^^

 

4. 물이 딱 끓기 직전! 섞어놓은 소스를 부어줍니다.

 

소스를 다 넣은 후 물이 부족해 1컵 넣어줌

 

여기서! 다 넣으면 소스가 너무 짜고 이상할 수 있으니까, 물 양에 맞게 적당하게만 넣어줘도 돼요!

맑은 국물에 먹고 싶다 하면, 적게 부으시고, 육수 맛이 약간 강하게 나도록 먹고 싶다 하면, 조금 더 넣는 걸로 하시면 되는데, 만약에 다 넣었다 하시면 꼭! 물을 1컵에서 1컵 반은 부으셔야 합니다~조금 더 물을 넣어야 할 것 같다 생각하시면 반 컵 까지만 부으세요~
이걸 아는 이유는? 제가 다 부었기 때문에.. 그러고 허둥지둥 맞췄거든요^^;;

 

 

5. 물이 끓기 시작하면 만두를 넣어주시고, 30초 끓인 후에, 너무 팔팔 끓어서 물이 줄어들 것 같다 싶으면 중불에서 약불로 변경해줍니다.

 

만두 넣은 국물 끓을 때

그런 상태로 준비해 둔 계란을 접시에 탁!
노른자를 풀어 흰자와 섞어주되 숟가락으로 저어주기만 하세요. 크게 섞일 필요는 없어요.

 

계란 풀은 상태 후에 저렇게 넣어줄것.

 

6. 약불로 줄인 물이 또 끓게 되면, 계란은 빙 둘러서 조금씩 조금씩 넣어주신 후 저어 주시고, 썰어놓은 단호박도 숟가락에 올려 국물에 잘 스며들도록 예쁘게 넣어주시고, 어슷 썰기로 크게 잘라놓은 파도 국물의 흐름에 몸을 맡길 수 있도록, 숟가락에 예쁘게 올려 넣어줍니다.

 

계란, 파, 단호박 넣은 순.

 

여러분, 단호박을 넣으면 의외로 맛있는 맛이 나요~ 진짜로! 동생도 단호박이 들어가 있는 음식을 그리 좋아하지 않는데, 맛있다고 먹더라고요, 나중에 단호박 넣었다고 얘기했는데, 단호박 맛이 나지도 않고, 맛있게 먹었어요^^

 

 

7. 만둣국을 슬슬 저어주고 난 후에 또 끓으면 그때는 불을 꺼주고, 그릇에 예쁘게 담아냅니다.

 

그리고, 위에 뜨는 하얀색은 거둬도 되고요, 안 거둬도 돼요~ 맑게 먹고 싶으면 조금 걷어내시고, 아니면 그냥 먹어도 맛있습니다~

 

파 넣은 후에 끓였을 때 나오는 맑은 국물

저는 요리할 땐 생각을 못했는데, 여기다 후추를 솔솔 뿌려도 맛있겠다 싶더라고요, 만약에 맑은 국물에 칼칼하게 먹고 싶다면 후추 약간 넣는 거 괜찮다 생각합니다!ㅎㅎ

 

 

8. 만둣국 완성! 반찬과 함께 맛있게 즐기세요! 

 

먹다가 생각나서 한 컷 찍음.

 

네, 오늘 이렇게 성공적인 만둣국 만들기에 대해 써봤는데요, 저도 가면 갈수록 글 쓰는 것도, 요리하는 것도, 사진 찍는 것도 늘어가고 있습니다! 너무 좋아요^^

 

여러분도, 오늘 오후, 저녁 행복한 식사 하시고, 저는 또 다음 글에서 만나 뵙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유크리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그럼 안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