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크리 일상/유크리 뭐해?

KB국민은행 갈 필요 없이 할 수 있는 일은?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크리입니다^^

제가 어제 국민은행을 갔다 왔는데요, 인증서가 만료되어서 받으려고 갔다 왔습니다.

그런데, 아니나 다를까, 12시에 갔었는데요 1-2시가 점심시간이신지 은행원분들이 번갈아 가시면서 나가시더니, 제가 불릴 때 즈음되니까 3시 반 정도 되어있더라고요. 

거기다 이해가 되지 않았던 건, 저보다 늦게 오신 분인데, 저보다 먼저 번호가 빨랐다는 거죠.

 

여기서 다 아시는 분들은 눈치를 채셨겠지요?

네, 바로 은행 가기 전에 집에서 핸드폰으로, 또는 인터넷으로 충분히 할 수 있는 일들이 있었던 거죠.

그리고, 번호 빠르셨던 분도 그럴 수밖에 없는 게 저보다 더 먼저 번호표를 뽑으셨던 거예요.

네? 제가 먼저 은행에 들어서서 번호표를 뽑았고, 그분은 뒤늦게 은행에 들어오셔서 번호표를 들었는데, 그게 무슨 소리냐고요?

 

한 마디로 말하면, 저는 은행에 가서 번호표를 뽑았고, 그분은 집에서 번호표를 미리 뽑고 계셨던 겁니다.

'모바일 번호표 발행'과 '지정상담 예약신청'을 따로 할 수 있는 코드가 있었거든요.

 

그리고, 인증서도 굳이 은행에 갈 필요가 없었습니다. 이것만 있으면 집에서 그냥 할 수 있었거든요.

저는 은행에 가서 이걸 알게 됐지만, 여러분은 집에서 편하게 하시라고, 가져온 거 사진 찍어서 올려드릴게요~

 

KB국민은행 QR코드1

'모바일 인증서 발급' '인터넷뱅킹 장기 미사용 이체 제한 해제' '인터넷뱅킹 이체한도 변경'

 

QR코드 찍는 법은 아시죠? 카메라에 들어가서 코드를 비추고 가만히 있으면, 밑에 들어갈 수 있게 떠요. 그럼 그걸 눌러서 들어가는 거지요. 네이버 앱도 QR코드 가능하고요.

 

이렇게 은행 가지 않아도 집에서 충분히 할 수 있는 일들이었다면, 반대로, 은행 가서 해야 하는 일들도 있겠죠? 은행에 가기 전 우선 위에 있는 '모바일 번호표 발행' 또는 '지점 상담 예약신청' QR코드 찍으셔서 먼저 예약을 하시거나 번호표를 뽑아두시고요~ 

 

KB국민은행 QR코드2

그렇게 했다면, 이제 은행을 가면서, 나 자신이 볼 업무시간을 줄이기 위해 먼저 간단하게 작성을 마쳐둡니다. 아! 번호표 밑에도 번호에 맞게 QR코드 나오니까, 그걸로 간단한 업무처리를 하시면 될 거 같아요. 그러고 나면 은행에서 그렇게 많은 시간을 보내진 않겠지요? 저같이 12시에 가서 3-4시에 나오게 된다거나.. 이런 경우를 줄일 수 있어요^^

 

 뭐, 가끔 은행에서 조용히 기다리면서 여러 가지를 둘러볼 수도 있고, 여유 있는 시간을 가지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아마 거의 바쁘신 분들은 태반일 것 같아 제가 올린 거 유용하게 사용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ㅎㅎ

우리 시간은 소중하니까요~ 효율적인 사용 찬성합니다!

 

 

 와! 1시간 안에 마쳤네요! 요즘 글쓰기를 1시간으로 잡고 하는데, 진짜 될 줄은 몰랐어요. 오후 4시쯤까지 적다가 퇴근시간 맞춰서 블로그에서 퇴근하는 기분이었거든요ㅎㅎ

어쨌든, 이번 주가 지나가면 2월의 마지막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이 달에 어떤 걸 했는지도, 돌아보려고 글 적어볼 건데요, 여러분도 함께 봐주세요~

 

함께 달리고 있다는 마음으로 힘내 보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유크리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글에서 또 뵐게요!

 

 

 

  오늘이 벌써 목요일이에요~ 오미크론이 확산이 약간 빨라서, 백신 꼭 맞으시고, 면역력 많이 기르시고요,
 하루빨리 코로나가 사라졌으면 좋겠네요! 마스크를 안 껴도 되는 날이 왔으면 좋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