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크리 일상/유크리 뭐해?

불고기 샌드위치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크리입니다^^

점심 맛있게 드셨나요? 저는 점심으로 불고기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어봤는데요, 점심으로 먹기에도 약간 든든하기도 하고, 아니면 간식으로도 먹어도 될 정도로 간단하게 만들어 먹었습니다.

사실 저번부터 만들어 먹어봐야지 생각하면서, 소고기를 남겨두고 있었는데, 드디어 오늘 먹게 되었네요~

 

동생도 이번에 만든 샌드위치는 성공작이라면서 두 개나 해서 먹었어요!ㅎㅎ

저도 마찬가지로 두 개나 해서 먹었습니다.

그럼 군말 없이 바로 식재료 공개하겠습니다!

 

 

 

식재료: 토스트 빵, 버터(마가린), 갈릭 마요네즈, 고기(소나 돼지 둘 다 가능해요~ 저는 소불고기로 했습니다),
양파, 양배추(당근이랑 부추는 있어도 되고 없어도 돼요.), 씻은 상추

 

이번에는 팬이랑 냄비를 준비해 주시면 편하게 할 수 있어요!

실제 얇은 프라이팬과, 넓적한 냄비를 준비했습니다.

요렇게 준비 후에 시작하시면 되겠습니다.

 

 

 

 1. 우선 씻어놓은 양배추와 부추, 대파, 당근, 양파를 불고기에 넣을 만큼 잘게 썰어준다.

 저는 저번에 양배추랑 대파랑 당근을 썰어놓은 게 있어서 그대로 넣을 생각을 했고요, 거기에 양파만 추가해서 넣어줬습니다.

 

 

 거기에 양파 1/2만 추가해서 넣어줬습니다.

양파는 채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2. 불고기에 넣을 고기를 간장을 부어서 조물조물 해주시고(너무 많이 넣진 마세요, 짭니다. 한 3-4 숟갈 넣어서 조물조물 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어차피 나중에 맛보기 하고 싱거우면 그때 더 넣어주셔도 돼요), 냄비에 버터를 약간 두르고 준비한 야채(양배추, 당근, 대파, 부추, 양파)를 투하한 후, 볶아줍니다.

 

 야채 볶으려고 버터 두를 때, 정말 스치듯 지나간 것처럼 어어 엄청 얇게 둘러주세요! 왜냐면, 너무 많이 하면 느끼해질 수 있어서요. 이번에 들어가는 게 버터도 많이 들어가고, 고기도 들어가고, 마요네즈도 들어가기 때문에 웬만하면 적게 넣어주세요~

 

그리고, 저기에서 야채 빼도 돼요. 고기랑 양파, 대파만 들어가도 충분히 맛있습니다. 플러스로 한다면 버섯까지, 이렇게 하면 맛있죠ㅎㅎ

 

 

 

 3. 야채들이 좀 많이 익었다 싶으면, 고기를 넣어줍니다. (여기서 소고기는 빠르게 익혀야 부드럽고 쫄깃해지며, 오래 익힐수록 질겨집니다. 돼지고기는 반대겠죠? 오래 익힐수록 부드럽게 씹히고, 빠르게 익히면 질긴 상태에서 먹어야 합니다. 차이점 잘 구분하셔서 불고기를 만들어주세요)

 

 

 

 4. 고기가 익었다 싶으면 한 번 맛보기를 해주시고, 조금 싱겁다 하시면 간장 조금 넣어주고, 딱 맞다 하시면 그대로 놔두고 조금 더 익힙니다.

 

 

 

5. 불고기가 완성됐다면, 그 옆에 팬을 꺼내서 버터를 얇게 두르고, 녹은 버터를 묻히듯이 빵을 돌려가며 앞뒤로 약간 구워주세요.

 

이건, 파만 넣은 불고기 사진 실제 들어갈 불고기는 동영상으로!

 

 불고기를 멍하니 바라다보니, 여기에 색색의 파프리카도 들어가면 아삭 거리며 신선하게 씹히는 맛이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실제 맛있긴 한데 약간 신선한 야채들이 조금 더 들어가면 맛있겠다 싶더라고요ㅎㅎ(이건 제 생각이에요^^)

 

빵 버터에 굽는 중...

위에 사진보다 버터를 더 적게 바르셔야 해요! 버터 녹으면 저렇게 끓는데, 보여주려고

많이 바른 거고, 엄청 적게 바르셔야 해요!

 

빵에 이렇게 들어감

 

 

 

6. 속은 부드럽고 겉은 약간 바삭한 상태의 구운 버터 빵 위에 갈릭 마요네즈를 뿌려 반쪽만 얇게 바릅니다.

 

빵 반쪽에만 마요네즈 바르기

 

 

7. 마요네즈 바른 곳에 불고기를 넣고, 위에 씻은 상추 꼭지만 따서 상추를 접어서 넣어주고 빵을 반으로 접으면 완성!

 

그럴듯하죠? ㅎㅎ 

 

 

 샌드위치를 먹으니까, 버터에 마요네즈까지 곁들이다 보니 많이 하면 느끼한 맛이 날 수 있어요. 담백하게 먹으려면 작게 작게 넣어줘야 합니다 그리고, 상추나 파프리카 같은 신선한 야채가 들어가면 고기랑 잘 어울려져서 이보다 더 맛있게 먹을 수 있겠다! 다시 한번 생각했어요, 근데, 저거 저래뵈도 성공작이에요~ 저렇게만 해도 진짜 맛있어요! ㅎㅎ

 

 

아! 그리고 제가 왜 두 개의 빵을 겹치지 않고, 빵 한개만 겹치려고 했는지 두개 겹쳐 먹어보시면 알아요!
먹는 와중에 후두두두 떨어지거든요ㅠ

 

오~ 벌써 샌드위치 먹고 쓴 지 벌써 두 시간이 흘렀네요~ 요리하고 바로 쓰는 거라서 그런지 사진 찍은 것까지 다 넣고 싶네요^^

 

어쨌든, 오늘은 이렇게 불고기 샌드위치 레시피를 들고 와봤습니다~

 

아직도 코로나가 기승을 부리는데, 요즘 더 심한 건 감기예요!

저도 감기 걸리지 않도록 조심하고 있는 중이에요.
여러분도 지금 많이 추워졌는데, 더 따뜻하게 입으시고, 항상 따뜻한 물을 수시로 마셔주세요~

 

그럼 오늘도 유크리 글과 함께 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시고, 다음 글에서도 건강하게 뵙도록 할게요^^

 

반응형